Search This Blog

Thursday, April 1, 2010

[똥개] 경상도가 아닌 타지역 분들에게 묻고 싶은거..

오늘 봤는데..

정말 기대한 만큼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보면서 한가지 생각 난건데..

대구 사람인 내가 봐도 한번씩 무슨뜻인지 모를 심한 사투리가 나오고

했는데(물론 대충의 느낌은 통했지만)

곽 감독의 친구와 이번영화 똥개..

어떻게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 짧은답글 :

저두 동감..영화의 시나리오낭 정우성의 연기는 진짜 조아씀당.


cuty113

거치만,,대구사는 제가 봐도 못알아듣는 사투리가 많아써여..설사람이나 딴 지역 사람덜은


cuty113

어케 알아 들을지,,이해나 할지? 몰겠네여..여튼 영화는 잼있었어여..^^*


cuty113

대구랑 밑에 부산쪽인 밀양이랑은 사투리가 쬐매 틀리지 않나?


woni38

대구사투리와 부산사투리는 틀립니다. 틀려도 많이 틀려요. 같은 영남이라고 절대같지않습니다.


doityou

밀양은특히 더틀리죠


ferres

영화보는내내 친구한테 뭐라그러는거야..통역부탁했음당..아..어렵데..


smlove018

흠.. 무심코 들어왔는디... 이름이 박대희네... 대구에 산다...


jauntymir

암튼.. 인행처 박대희 맞으면 메일 보내라 네이버 내 아디로..


jauntymir

누군지 궁금하지 ㅋㅋ 네가 허기질때 땅콩샌드로 살려준 사람이다 ㅋㅋㅋ


jauntymir

http://www.cineseoul.com/community/sentiments_view.html?boardID=movie&contentsID=45299&nowPage=1&options=4&keyword=freedom85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