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Friday, February 14, 2014

일본서기는 당나라도 조공했다고 기록한다



제 목
    백제만 일본의 우위에 있었는줄 아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조회
    66
댓글
    2

    2014-02-02 21:52:27
    118.220*.*


왕자병이 심한 일본은 당나라 사신이 와도, 조공이라고 기록...........


- 신라의 삼국통일 이후 제대로 된 교류가 끊긴 통일신라와 일본.『삼국사기』를 보면,
일본은 통일 신라의 실정을 파악하기 위해 서기 698년, 사신을 파견한다.효소왕(孝昭王) 7년,3월에

일본국 사신이 이르렀으므로, 왕이 숭례전(崇禮殿)에 불러 접견하였다.

(三月, 日本國使至, 王引見於崇禮殿.)- 방문 이후, 통일신라의 선진문화와 발전상에
경악한 일본은 이를 배우기 위하여 서기 703년 대규모 사절단 파견을 결심성덕왕(聖德王) 2년,일본국 사신이 이르렀는데,

모두 204명이었다. (日本國使至, 摠二百四人)- 통일신라의 수준을 견신라사(遣新羅使) 파견만으로 따라잡기에는

너무나 선진적임을 깨달은 일본. 결국 서기 731년 신라 침공성덕왕(聖德王) 30년,일본국 병선 300척이 바다를 건너

우리의 동쪽 변경을 습격하였는데, 왕이 장수를 시켜 군사를 내어 이를 크게 깨뜨렸다.

(日本國兵船三百?, 越海襲我東邊, 王命將出兵, 大破之.)- 제대로 상륙도 하지 못하고 박살난 일본,

결국 용서를 빌기 위해 서기 742년에 사신을 파견경덕왕(景德王) 원년,겨울 10월에 일본국(日本國)
사신이 이르렀으나 받아 들이지 않았다. (元年冬十月, 日本國使至, 不納. )-

완전히 무시당한 일본, 그러나 자존심은 있어서 허세를 부리면서 다시 사과하려고 하지만.
.경덕왕(景德王) 12년,가을 8월에 일본국 사신이 이르렀는데, 오만하고 예의가 없었으므로 왕이 그들을 접견하지 않자 마침내 돌아갔다.

 (十二年秋八月, 日本國使至, 慢而無禮, 王不見之, 乃廻.)애장왕(哀莊王)5년 여름 5월에 일본국이 사신을 보내와 황금 300량을 바쳤다.

 (五年夏五月, 日本國遣使, 進黃金三百兩.)- 이를 기특하게 여긴 통일신라는 드디어 일본을 용서하고 속국으로서 인정한다.

서기 806년 속국에게 하교하는 신라.애장왕(哀莊王) 7년,봄 3월에 일본국 사신이 왔으므로 조원전(朝元殿)에 불러 접견하였다.

교서를 내려 말하였다. 『절을 새로 짓는 것을 금하되, 다만 수리하는 것은 허락한다.

또 수놓은 비단을 불교 행사에 사용하는 것과 금과 은으로 만든 그릇의 사용을 금한다.

마땅히 담당 관청으로 하여금 이를 널리 알려 시행하도록 하라.』
(七年春三月, 日本國使至, 引見朝元殿. 下敎禁新創佛寺, 唯許修葺. 又禁以錦繡爲佛事, 金銀爲器用, 宜令所司, 普告施行.)-
사찰을 수리하는 것조차 '종주국' 신라의 허락이 없으면 감히 하지 못했던 일본. 이후 '속국' 일본에 대한 종주국 신라의 사랑은 계속되고

… 신라의 어버이와 같은 사랑에 감동한 일본은 서기 882년, 보답한다.헌강왕(憲康王) 8년,여름 4월에
일본국 왕이 사신을 보내 황금 300량과 야광주[明珠] 10개를 바쳤다. (八年夏四月, 日本國王遣使, 進黃金三百兩·明珠一十箇.)




백제 신라 고구려 전부다 섬나라 우위에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멍청한 일뽕들 백제속국일본 다 밝혀지니 신라로 지랄ㅋㅋㅋ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istory&no=1154653&page=7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history&no=1154653&page=7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